문화/연예
공   연
미술/사진
영   화
음   악

책 이야기

음     악
> 문화/연예 > 음 악

좋은땅출판사, ‘초보자를 위한 전자오르간 제작집’ 출간


좋은땅출판사가 평소 전자오르간에 대해서 관심이 있는 초보자를 위해서 오르간을 직접 제작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책 ‘초보자를 위한 전자오르간 제작집’을 출간했다.

이와 관련된 책이 시중에 나와 있지 않기 때문에 전자오르간 제작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오랜 세월 전자공학을 전공하면서 취미생활로 듣는 음악을 즐기던 저자 김정호는 전자공학 분야와 음악이 접목되어 있는 전자오르간에 관심을 가지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책을 제작하게 되었다. 초보적인 납땜 기술이나 회로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 그리고 열정만 있다면 누구든 이 책을 통해 전자오르간 제작에 도전해볼 수 있을 것이다.

전자오르간은 파이프오르간을 모방하면서 개발되어 저가의 비용으로 파이프오르간의 매력적인 음색을 들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한편으로는 100%음색을 모방할 수 없는 것이 단점이기도 하다. 하지만 진공관에서 TR과 IC시대가 오면서 저비용으로 전자오르간을 만들어볼 기회가 생겨 전자공학을 전공한 사람이나 납땜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이 책을 통해 직접 전자오르간을 제작할 수 있을 것이다.

독자들은 내 손으로 직접 연주할 수 있는 악기를 만들어서 그것으로 음악을 듣는 기쁨이 어떠한지 알게 될 수 있을 것이다.

‘초보자를 위한 전자오르간 제작집’은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인터파크, 예스24, 도서11번가 등에서 주문·구입이 가능하다.

작성일자 2017-09-10